신한은행, 정책서민금융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4 10:01
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모바일 채널에서 서민금융대출 상품들을 비교하고, 한도 조회까지 할 수 있는 '정책서민금융 대출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정책서민금융 대출비교 서비스'는 신한은행이 지난해 6월 선보인 신용대출상품 비교 서비스에 이어 서민·취약계층을 위해 출시한 특화 서비스다. 세분화돼 있는 서민금융 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출시됐다.


서민금융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한 번의 조회로 제휴된 저축은행 등 금융회사들과 신한은행의 정책서민금융 대출은 물론 일반 신용 대출까지 상품 내용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 현재 대출상품을 조회할 수 있는 금융회사는 신한은행을 포함해 총 20개다.



또한 '정책서민금융 대출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자가 동의만 하면 건강보험관리공단을 통해 확인되는 고용형태, 근무기간, 월소득 등 정보를 활용해 별도의 소득관련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손쉽게 대출 가능 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책서민금융 대출비교 서비스는 지난 4월 상생금융 확대 및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 이행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 기부금 출연 업무협약과 맥락을 같이한다"며 “앞으로도 정책서민 금융상품을 확대하고 취약계층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