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오렌지3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초’ 온라인 특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4 11:25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오렌지3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초' 온라인 특강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오렌지3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초' 특강을 오는 6월 8일 온라인 줌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오렌지3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초'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이 특강은 No-Code 기반으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머신러닝 기법을 익히고자 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의 입문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렌지3(Orange3)는 시각적인 프로그래밍 도구로, 복잡한 코딩 없이도 다양한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특강에는 데이터 전처리, 시각화, 분류, 군집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강을 진행하는 소프트웨어공학과 이신희 교수는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 오렌지3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특강 참가자들은 기본적인 작동 원리와 실제 사례를 통해 이론을 배우고 이를 직접 적용해보며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특강에서 사용할 오렌지3 도구는 데이터 분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한다. 또 기본적인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결과를 해석하는 방법까지 다루며 실용적인 예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강은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2학기에 개설되는 'No-Code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교과목 중에서 일반인들에게도 No-Code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을 안내한다. 보다 쉽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교육 나눔의 일환으로 마련된 특강이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장 김종배 교수는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은 AI시대에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특히 오렌지3는 복잡한 코딩 없이도 강력한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로 이번 특강을 통해 데이터의 힘을 발견하고 실질적인 분석 능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AI SW개발전문가 교육과정으로 '대화형AI모델 핸들링', 'No-Code 기반의 빅데이터분석', '파이썬 기반의 ChatGPT API활용 서비스 구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풀스택 웹 개발 전문가 교육과정으로 '프론트엔드 웹 개발 (React)', '백엔드 웹 개발(Spring)', 파이썬 기반 웹 프레임 워크(Django)'도 운영 중이다. 전문가 교육과정 이수 시 세종사이버대 총장 명의 수료증과 민간 자격증을 발급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2024학년도 가을학기 모집은 6월 1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