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 호국보훈의 달 맞이해 위국헌신의 뜻 기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1 09:18

- 진주 복지재단에 500만원 기부금 전달 및 보훈단체 위문행사

- 기품원 '사랑나눔 봉사단'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 이하 기품원)은 지난 5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들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보훈단체에 기부금 전달과 위문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기품원 임직원들은 진주시 복지재단내 보훈회관(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상이군경회)을 방문해 유족을 찾아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모은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한편, 4일 기품원 직원들은 국립산청호국원을 방문해 방위산업 육성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다짐과 고귀한 희생으로 대한민국의 터전을 지켜낸 분들에게 참배 행사를 가지며, 호국원에 방문하는 참배객들을 위해 생수 2,500병을 기증했다.



기품원은 지난 2014년 진주로 이전한 이후 지역보훈단체에 매년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사랑나눔봉사단'을 조직하여 지역내 취약계층에 대하여 전기배선 설비 봉사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


기품원 신삼철 총무복지팀장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고, 진주 지역내 보훈단체에 기부를 통하여 조그만 위로라도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기품원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보훈활동과 대민지원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준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