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는 무더운 여름철 시민에게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고잔신도시 문화광장 내 물의광장(NC백화점 앞)에서 '첨벙! 첨벙! 물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첨벙! 첨벙! 물놀이터는 6월 첫 휴일인 지난 1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운영에 들어갔다. 9월14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운영 예정으로, 법정공휴일인 광복절에도 운영된다. 물놀이터는 물의광장의 기존 연못형 수경시설을 활용해 운영되며, 광장을 찾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사용할 간단한 물놀이용품을 비치했다.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상수도는 매주 교체되며, 2주 1회 수질검사 및 저수조 청소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물놀이간 위험상황을 대비해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할 예정이다.
안산시는 첨벙! 첨벙! 물놀이터가 운영되는 건너편 썬큰광장 내에도 바닥분수를 가동하는 등 안산문화광장 내 총 5곳 수경시설을 운영, 시민이 여름철 더위를 피해 쾌적하고 시원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문화광장 내 새롭게 운영하는 물놀이터가 광장을 방문하는 가족과 어린이들 웃음이 넘치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수질관리는 물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