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아이폰 서비스 전용 ‘애플 존’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7 14:44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앱 내 애플(Apple) 서비스 전용 섹션인 '애플 존(Apple Zone)'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애플 존은 애플의 아이폰(iPhone) 사용자가 카카오페이 계정을 애플 아이디(ID)에 연동시킨 후 앱 스토어와 각종 애플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쉽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용 섹션이다.


카카오페이 계정과 애플 ID를 연동한 사용자들은 애플 존에서 앱 스토어와 애플 서비스의 구매·구독 내역을 추적·관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영수증을 통해 결제 내역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애플 뮤직(Apple Music),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 아이클라우드 플러스(iCloud+) 제공되는 기간 한정 혜택과 무료 체험 기간 연장을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애플 지원팀에 바로 문의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애플 존에서 클릭 한 번으로 편리하게 결제 수단을 등록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애플 존 상단의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카카오페이머니와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카드 목록이 나타나고, 이 중에서 원하는 결제 수단 선택 후 '결제수단으로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하단의 '카드 등록하기'를 통해 새로운 카드를 추가할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는 애플 존 런칭을 기념해 서비스 무료 체험, 퀴즈 프로모션, 게임 아이템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애플 존에서 카카오페이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7월 5일까지 '애플 서비스 프로모션'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애플 아케이드는 신규 구독자에게 3개월, 재가입 구독자에게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고, 애플 뮤직은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2개월 무료 체험을, 아이클라우드 플러스는 신규 구독자에게 4개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퀴즈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애플 존과 관련된 세 가지 퀴즈를 모두 풀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애플 존 안에서 카카오페이를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면 게임 '꿈의 집'과 '꿈의 정원'의 아이템을 선착순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7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애플 존은 카카오페이앱의 결제 탭,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 우측 상단의 애플 존 로고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2019년 7월부터 국내 간편결제 중 최초로 애플 스토어에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를 비롯해 카카오페이 결제수단으로 등록된 카드를 통해 앱 스토어에서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iOS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 경험과 차별화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