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한국평생교육복지협회와 협약… 시니어전문지도자 양성 협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1 15:07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한국평생교육복지협회와 협약… 시니어전문지도자 양성 협력

▲이수경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장(왼쪽)과 신옥란 한국평생교육복지협회장은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 스포츠건강학부는 지난 18일 한국평생교육복지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수경 스포츠건강학부 학부장과 신옥란 한국평생교육복지협회 협회장은 향후 지속적인 업무교류를 통해 건강분야 지도자 양성과 전문성 함양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평생교육복지협회는 시니어운동, 창의전래놀이, 웃음코칭, 실버인지레크리에이션 등 건강과 노인복지 분야의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해 전문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관련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스포츠복지시대에 발맞춰 유소년, 성인, 노인 등 전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스포츠지도자, 헬스케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공트랙은 스포츠지도, 운동처방 및 관리, 뷰티·건강코칭, 요가 및 필라테스, 실버케어,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 등으로 특성화돼 있으며 전공 분야별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또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친목을 위한 스포츠국가자격증스터디, 오프라인 실무특강, 북·명상 동아리, 걷기동아리, 건강코칭 등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수경 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전문지도자양성, 특히 시니어전문지도자 양성을 위해 한국평생교육복지협회와 더욱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스포츠건강학부를 비롯해 14개 학부(과)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