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교수창업기업 ‘스페이스신택스코리아’, ‘STK 2024’서 공간분석기술 선보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2 13:14
세종대

▲'제13회 스마트테크 코리아(STK 2024)'에 참가한 세종대 교수창업기업 '스페이스신택스코리아' 부스 모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교수창업기업인 도시 및 상업공간 전문 컨설팅 벤처기업 '스페이스신택스코리아'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스마트테크 코리아(STK 2024)'에 참가해 신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스페이스신택스코리아는 공간분석 시뮬레이션 기반의 동선·보행·상환경 활성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공간 분석기법 '스페이스 신택스(Space Syntax)'를 활용해 건축물 개발, 리모델링 및 자산가치 증진 계획시 이용객의 니즈에 맞춘 공간배치 및 동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페이스신택스코리아는 이용객의 움직임과 테넌트 배치를 과학적으로 최적화해 이용객의 만족도를 상승시키며 공간 활성화와 매출 증진을 제공할 수 있다.


스페이스신택스코리아 대표를 맡고 있는 세종대 건축학과 김영욱 교수는 “이번 STK 2024 참가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공간분석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 기업이 멋진 조감도가 아니라 정량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