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에서 '제12회 서울국제식음료외식조리 경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대회는 올해 12회를 맞이했다. 한국식음료외식조리교육협회에서 주관, 농림축산식품부, 서울시, 경기도, 안산시, 음식서비스·식품가공ISC,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요리경연대회로, 전국 28개의 기관에서 참가했다.
경연 부문은 국제 고교 라이브 경연과 일반부 조리, 떡 전시로 진행됐다. 1인 라이브 경연은 조리(한식, 양식, 중식, 일식), 제과제빵, 바리스타로 진행됐으며 전국에 거주하는 470여 명이 참가해 국가 기능사 실기 메뉴로 경연을 펼쳤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관계자는 “요리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의 대회인 만큼 국내 교육기관 중 한호전 요리학교에서만 개최가 가능하다"며 “조리시설 및 현장, 실무, 대회에 특화된 시설을 운영하고 있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 실습 시설로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 대회를 비롯해 WACS국제요리경연대회 등 국제대회급 경연대회의 개최지로 이어져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육광심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이사장은 “본교는 요리학교 중 가장 우수한 실습 시설을 자랑한다. 본교에 진학한 학생들은 현장 특화, 실무 중심이라는 본교 교육 철학에 맞는 실무 수업과 이론 수업을 체계적으로 교육받은 뒤 사회로 진출하고 있다"며 “뛰어난 현장감과 실무 능력으로 인해 특급 호텔, 외식 대기업, 요리 연구소 등 채용하는 기업 측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다. 한호전의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 2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2025학년도 원서 접수, 입학 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