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양광산업協, 제6대 협회장으로 박종환 HD현대에너지솔루션 대표 임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5 14:48
박종환

▲박종환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신임 협회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25일 서울 강남 협회 사무실에서 열린 이취임식에 참석,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협회장 박종환)가 25일 서울 강남 협회 사무실에서 '2024년 임시 총회 및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제6대 협회장으로 HD현대에너지솔루션 박종환 대표를 임명했다.




박종환 신임 협회장은 “신임 협회장직을 맡게 되어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도 있지만,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야 한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의 무게 또한 막중하다"며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국민적 인식의 변화를 이끌고, 재생에너지 발전 시스템을 재정립해 국내 태양광 산업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협회 회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현상황을 발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 전략을 모색해 대한민국의 재생에너지 산업을 육성하고 수출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도록 힘쓸 것"이라며 “나아가 각 회원사가 보유한 강점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해 다양한 현안을 함께 해결하는 소통 채널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원희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