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원서접수 후 항공관련학과 찾는 수험생 늘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6 16:11
검정고시 원서접수 후 항공관련학과 찾는 수험생 늘어…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가 지난 5월 지역별 각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됐다.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의 경우 6월 17일부터 20일까지 이어졌다. 시험일은 8월 8일, 합격자 발표는 8월 30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검정고시 결과는 각 시·도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 입시전문가는 “검정고시 시험공고 후 수험생들은 검정고시 준비물, 시험일정, 시간표, 시험장소를 확인해 시험 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검정고시 후 대학진학 관련해 검고 대학, 검고 대입, 검정고시 수시 지원방법 등을 검색해 검정고시 비교내신 및 정보습득을 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 항공특성화 교육기관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에서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 100%면접전형을 통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항공정비사, 헬기정비사, 승무원, 군무원, 장교, 부사관, 비파괴검사원, 바리스타·소믈리에 등 항공 관련 사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100%면접전형을 통해 현재 대학 진학 시 애매한 성적인 학생이라도 미래의 가능성, 진로에 대한 열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며 “2·4년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이론 및 실습, 자격증 취득, 책임지도교수제를 활용한 수업이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인가받은 2·3년제 항공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항공정비, 스마트 안전진단, 항공관광, 항공보안, 국방경찰 등 항공분야 전공의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능, 내신 미반영으로 자체 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선발 중이다. 원서접수는 대학, 전문대학 수시·정시 지원 및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