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전 인공지능학과, AI 관련 학과 지원 수험생 입학 상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6 15:32
한아전 인공지능학과, AI 관련 학과 지원 수험생 입학 상담

수험생들이 인공지능(AI), 로봇, 정보보안 등 4차산업 핵심기술 학과들에 주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수시, 정시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고교 졸업(예정)자가 입학 대상이고, 내신과 수능 미반영이며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산업은 미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며, 전공별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하고 있다"며 “AI 관련 학과 지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실시 중이다. 인공지능과 학생들은 AI 핵심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교에서는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나가는 프로젝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인공지능산업 진출을 대비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도록 지도하고 취업을 지원 중"이라고 전했다.


한아전에서는 재학 중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전공에서도 충분한 경험과 개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다.



2025학년도 모집전형은 지원 학생의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전공과 관련한 기초 지식 문제가 출제되는 잠재능력평가만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