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임종득 의원, 영주시와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7 09:32

영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국민의힘 임종득 국회의원(경북 영주시·영양군·봉화군)은 지역 현안 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26일 국회 의원회관 제6간담회의실에서 영주시와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국민의힘 임종득 의원, 영주시와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국민의힘 임종득 의원은 영주시와 예산정책협의회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 했다. 제공-임종득 의원실

임종득 의원과 박남서 영주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이번 협의회에서는 영주시 일반현황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국비 지원사업과 특별교부세 신청사업 등 예산 지원 사업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주요 논의 사업은 △단산면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44억원, △휴천1동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32억원, △가흥공원 조성사업: 9억원, △영주동 문화의 거리 도로환경개선사업: 10억원, △이산면 용상2리 군도 11호 우회도로 개설사업: 20억원이다.



영주시는 이들 8개 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상반기 특별교부세 심사에서 긍정적으로 검토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임종득 의원은 “이번 예산정책협의회가 지역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이자 주요 현안에 대해 국회와 지자체가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영주 발전이라는 목표 아래 서로 협력해 지역 현안을 조속히 해결하고 영주시가 진행하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