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영상 활용해 상품 소개” 한샘, 한샘몰 전면 개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7 10:43

한샘몰 UI·카테고리 재정비로 편의성 높여
사진과 짧은 영상 활용해 상품 특장점 소개

한샘

▲한샘의 '한샘몰' 개편 홍보 포스터. 사진=한샘

한샘은 디지털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한샘몰 모바일 앱(App)과 웹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샘은 UI(유저 인터페이스)와 상품 카테고리를 재정비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각 상품 카테고리의 특장점 등 고객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보강했다.


구체적으로, 한샘은 메인 카테고리는 '홈퍼니싱'과 '인테리어' 두 개로 명확하게 나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 카테고리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330여 개에 달하던 세부 상품 카테고리를 약 190여개로 줄여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상품 페이지 디자인도 일관되게 정돈했다. 키친, 호텔 침대, 소파 등 상품 카테고리 최상단에는 각 상품의 특장점을 짧은 영상과 이미지, 텍스트로 소개하는 콘텐츠를 배치했다. 고객이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김재림 한샘 마케팅본부장 상무는 “한샘은 오프라인 판매가 주를 이루던 가구업계에서 가장 먼저 디지털 전환을 시도해 고객 경험을 개선해 왔다"며 “이번 개편으로 UI, 콘텐츠, 탐색 및 구매 여정 설계가 한층 강화돼 브랜드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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