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청년특별시' 안양시가 성실한 자세와 탁월한 성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년을 발굴해 시상하는 '2024년 제6회 안양시 청년상' 후보자 추천을 접수한다.
안양시 청년상은 △산업경제 △사회복지봉사 △문화예술체육 △미래혁신 등 4개 부문별로 각각 1명씩 선발 시상한다. 후보 추천 대상은 7월31일 기준 안양시에 2년 이상 거주한 19~39세 청년이다.
다만 산업경제 부문은 거주기간에 관계없이 안양 소재 직장에서 2년 이상 근무하거나 안양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청년이면 가능하다.
공무원-학교장-유관기관장 또는 10인 이상 시민 추천이 있으면 후보 대상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7월1일부터 26일까지다.
추천방법은 추천서와 공적조서에 부문별 증빙서류를 첨부해 7월26일까지 안양시 청년정책관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거나 전자우편(ksm21049@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28일 “청년 미래와 성장을 키우는 청년특별도시 안양을 이끌어갈 숨은 인재를 발굴 육성하는데 시민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8월말 최종 수상자 명단을 공지하고 오는 9월 청년축제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안양시 청년상 후보 추천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안양시 누리집 또는 안양청년광장(anyang.go.kr/youth)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