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 개선” 노랑풍선, 신임 최고고객책임자 임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01 18:05

구예원 온라인·마케팅본부장 CCO로 임명
고객 중심 시스템 구축해 만족도 향상 목표

노랑풍선

▲지난달 28일 노랑풍선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된 구예원 온라인 마케팅본부장(왼쪽)과 김진국 노랑풍선 대표이사가 서울 저동 노랑풍선 본사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구예원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이번 CCO 임명을 통해 회사의 모든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전환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구예원 신임 COO는 “고객이 상품을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고객 경험(CX) 전략을 개선하고, 고객 경험 데이터베이스 및 소통을 강화해 고객 중심 경영 시스템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지난 2013년 직판 여행사 최초로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획득, 2022년 하반기까지 6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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