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폐교 활용 사업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03 09:4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폐교재산을 활용한 '2024년 폐교 활용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사 전경. 제공-경북교육청

이번 공모는 지역자치단체와 지역주민공동체의 협력을 통해 폐교를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경북 전역에 분포된 폐교 수는 54교로, 문경, 청도, 예천을 제외한 19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공모 신청 대상은 공공용 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지역주민공동체와 지방자치단체이며, 개인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경북교육청 재무과로 제출하면 된다.


평가는 적합성과 활용 목적의 적절성, 사업 실현 가능성 및 효과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진행된다.




선정된 사업은 폐교를 소득증대시설, 공동이용시설, 귀농·귀촌·귀어 지원시설, 지역특산품 생산 기반 시설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대부료 없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공모를 통해 폐교가 지역사회의 교육과 복지 기회를 확대하고 소득증진에 기여하는 공간으로 조성할 것"이라며, “기존 활용 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다양하고 내실 있는 공모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