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평생교육 콘퍼런스 개최...“변화의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08 09:53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7월 5일 포항시 라메르웨딩컨벤션에서 '2024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 평생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평생교육 컨퍼런스 개최

▲경북도는 평생교육 컨퍼런스를 개최 했다. 제공-경북도

행사에는 기관 및 단체장, 시군 평생교육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평생교육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군 간 교류를 통해 네트워크를 강화해 효과적인 평생학습 전달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변화의 시작! 경상북도 평생교육, 평생교육 지도자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시상식, 활동 사례 발표, 특강 등이 열렸으며, 참석자들은 시군이 설치한 평생교육 부스를 둘러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시상식에서는 평생교육 저변 확대에 기여한 19명에게 도지사 표창 등 다양한 상이 수여됐다.


상주시협의회와 포항시는 각각 동경대학, 장애인 주산 학습 및 공동체 중심의 슐런수업 등의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임성일 교수는 특강을 통해 소통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상수 경상북도 대학정책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평생 학습이 중요하다"며, “도민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