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 대회서 AI·SaaS 플랫폼 혁신 사례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0 17:44
더존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 전경.

더존비즈온은 세계 각국의 한인 과학기술인이 한자리에 모여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에서 인공지능 전환(AX) 혁신사례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오는 11일까지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에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머신 러닝 작업(AI-MLOps) 플랫폼 '인사이트 OFUS'와 자사 인공지능(AI) 비서 'ONE AI'를 소개했다.


인사이트 OFUS는 의료, 제조, 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서 데이터 기반 AX 활용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데이터 플랫폼이다. 데이터 수집부터 가공, 분석, 모델개발, 배포에 이르는 모든 단계를 통합했다.



ONE AI는 기업을 위한 통합 업무 플랫폼 'WEHAGO'에 생성형 AI를 결합한 기업 맞춤형 AI 서비스다. 실시간으로 기업 데이터와 업무 환경을 분석해 맞춤형 답변을 생성할 수 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글로벌 진출 전략을 강화해 우리나라의 혁신 제품과 서비스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속가능한 미래, 과학기술의 도전과 역할'을 주제로 특별·기조강연, 학술·정책·협력 등 3개 분과별 포럼과 K-사이언스 전시 등이 병행 운영된다.



이태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