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25년 주민참여예산편성 위한 군민투표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1 13:14

군위=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군위군은 11일부터 15일까지 2025년 주민참여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 군민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 안내. 제공-군위군

이번 투표는 군위군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예산사업을 선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2024년 주민제안사업 투표 대상은 군위군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에서 1차, 2차 심사를 통과한 17건의 주민제안사업이다.



군위군민이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 방법은 두 가지로 제공된다.


온라인 투표는 군위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투표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투표할 수 있다.




최종 선정 및 예산 규모는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 결과(60%)와 군민투표 결과(40%)를 합산해 총 6억원 규모의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주민참여예산 제도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며, “군민에게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군위군의 이번 주민참여예산편성 투표는 군민들이 직접 예산사업을 선정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실질적인 필요를 반영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군민이 참여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고, 군위군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