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하반기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6개 신청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6 18:1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2024년도 하반기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금호초등학교(영천)를 포함한 6개 사업을 신청한다고 16일 밝혔다.




학교복합시설은 교육, 돌봄, 문화, 체육시설을 학교 부지에 설치하여 지역사회와 학교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지역 정주 여건과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는 시설이다. 이는 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추진한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지자체로부터 사업의향서를 받아 추진 의지를 확인한 후, 기관 간 회의와 지역 주민 및 학교 사용자 의견 수렴을 통해 사업 규모를 산정하여 공모를 신청한다.



경북은 올해 상반기 공모에서 안동강남초등학교(주차장, 돌봄시설, 맞이방, 북카페 등)와 울릉다행복터(체육관, 돌봄시설, 주차장) 2건이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총 213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 2차 공모에서는 △금호초등학교(영천): 수영장, △울진고등학교: 어린이 복합문화센터, △안계고등학교(의성): 골프연습장, △초곡중학교(포항): 청소년 자율공간, △이인중학교(포항): 미래교육센터, △문경중학교: 수영장 등 6개 사업을 신청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1차 공모에 이어 2차 공모에서도 최대한 많은 사업이 선정되어 경북 내 학교복합시설 설치가 확대되고, 학교 교육 여건과 지역 정주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