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찰옥수수축 ‘다함께 찰찰찰’…19일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7 10:24
제28회 홍천찰옥수수축제 포스터

▲제28회 홍천찰옥수수축제 포스터.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제28회 홍천찰옥수수축제'가 오는 19일 오전 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3일간 홍천종합운동장 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국내 유일의 찰옥수수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홍천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리적표시 제15호 홍천찰옥수수의 우수성과 품질을 전국에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옥수수술 평가대회, 심포지엄, 별빛 가요제, 댄스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국내 각지에서 참가자들이 모여 한층 더 풍성한 축제가 펼쳐진다.



또 4개 농협과 지역 작목반의 협력을 통해 선보이는 홍천찰옥수수의 우수한 품질과 참맛을 느끼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먹거리와 농산물 체험 부스, 이벤트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고조시킬 예정이다.




특히 방문객들을 위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 '옥식이, 옥순이 승강장' 설치로 옥수수 구매 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보 이용 방문객을 위한 1일 9회 순환하는 셔틀버스도 운영해 축제 3일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




탑승 장소는 석화초교 앞 정류장, 태림아파트 앞 정류장, 종합사회복지관 맞은편, 홍천읍행정복지센터 앞, 터미널 홍천하나로마트 앞, 연봉정미소 사거리, 홍천시네마 택시 승강장, 삼보빌라 사거리, 갈마곡리 주공1단지 아파트 정문, 진심커피 앞이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여름철 무더위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며, 지역경기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축제로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예정"이며, “7월 31부터 5일간 개최되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또한 여름 휴가철 힐링도시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에서 함께 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제28회 홍천찰옥수수축제를 시작으로 7월 31일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까지 아름다운 자연과 힐링 가득한 홍천군에서 시원한 여름행사를 마련해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며 “전국에 홍천의 문화 콘텐츠들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도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