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코리아 통해 서울 명소·축제 해외 마케팅 집중
인터파크트리플은 서울특별시와 인바운드(방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와 인터파크트리플이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늘리기 위한 협업을 지속하고자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서울의 각종 관광명소와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 △외래관광객의 편리한 서울 여행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 제공 △서울에서 열리는 다양한 국제행사의 성공 개최 지원 △한국의 수준 높은 공연문화의 글로벌 확산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인터파크트리플은 자사 여행 플랫폼인 트리플 코리아를 통해 '서울달(SEOULDAL)' 등 서울 대표 명소와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서울페스타' 등 대표 축제의 해외 마케팅 및 상품 개발 등에 나설 계획이다.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지난해 인바운드 관광객 5000만명의 슬로건을 내건 이후 인터파크트리플은 해외 관광객 유치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트리플 코리아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온라인 여행플랫폼과 다각적으로 협업해 서울의 다채로운 멋과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