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유데미, 기업교육 강사 양성 과정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9 16:00

기업교육 강사 위한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교육 이수 후 기업 현장 출강 기회 보장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의 기업교육 강사 대상 프로그램 '버전업 과정' 홍보 포스터.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는 기업교육 콘텐츠 개발사 로젠탈 콘텐츠 랩과 업무 협약을 체결, 기업교육 강사 대상 '버전업 과정'을 공동 운영한다.




19일 유데미에 따르면, 버전업은 유데미와 로젠탈 콘텐츠 랩이 특별 기획한 기업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전문성이 검증된 강사들이 교육 콘텐츠 개발 역량 향상을 위한 커리큘럼을 짜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주제는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CS·서비스 △문제해결·디자인 씽킹 등 기업교육 강사의 필수 역량 4가지로 구성했다. 모든 수업은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하며, 강의 현장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이론 강좌와 팀 개발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버전업 교육에 등록한 30명의 정식 참가자는 오는 28일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교육을 받고 강사단 활동을 이어간다. 유데미는 프로그램을 이수한 모든 수강생에게 강사단 수료증을 수여하고 로젠탈X유데미 파트너 강사 제휴 특전을 제공, 실제 기업 출강 기회를 보장할 예정이다.


김형석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불확실한 미래 산업현장에 대응하기 위해 DX, AX 등으로 업무 환경이 변화하며 기업교육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며 “교육과 홍보뿐 아니라 출강 기회까지 보장해 수강생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