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포천시의회는 19일 포천시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옛 6군단 부지반환 및 기회발전특구 토크쇼 '포천의 미래, 기회와 발전을 맞이하여'에 참석했다.
이날 토크쇼는 시민 15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옛 6군단 부지 반환 및 기회발전특구 포천시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관련 전문가 주제발표 및 자유토론, 시민과 질의응답, 옛 6군단 부지반환 및 기회발전특구 명칭 선정 순으로 진행됐다.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은 “존경하는 포천시민을 모시고 포천시 새로운 도약, 대발전을 논의하는 토크쇼 개최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오늘 토크쇼가 과거 70여 년간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한 포천시민에게 실질적인 보상과 발전으로 실현될 수 있는 밑바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포천시의회는 시민 입장에 서서, 시민 목소리를 더 낮은 자세로 귀 기울여 듣고, 집행부와는 건강한 소통, 그리고 올바른 견제를 통해 지역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의회는 6군단부지반환특별위원회 활동으로 옛 6군단 부지반환에 일조했으며, 작년 9월에는 포천기회발전특구및드론첨단산업기업유치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 모색과 포천 미래 발전을 위한 연구활동 등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적극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