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엑스티 바이오텍, 포스트팁스 선정…차세대 유전자 전달 플랫폼 인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2 13:06

4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차세대 유전자 전달 플랫폼 개발기업 엠엑스티 바이오텍이 ‘포스트팁스(Post-TIPS)’ 국책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창업진흥원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주관하는 포스트팁스 사업은 팁스(TIPS)를 통해 검증된 졸업기업 중 우수한 창업기업을 선정하여 스케일업 집중 지원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5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투자유치 설명회를 비롯한 다양한 후속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엠엑스티 바이오텍은 포스트팁스를 통해 소재∙부품∙장비 핵심전략기술인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용 핵심 세포 제조기술에 해당되는 차세대 유전자 전달 플랫폼 유체천공기(Hydroporator®)의 상용화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제조에 있어 미충족 수요를 해소하고 바이오∙헬스 분야에서의 초격차 극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엠엑스티 바이오텍 관계자는 “유체천공기의 우수성과 혁신성, 그리고 원천기술 발명자를 필두로 한 우수한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신속한 스케일업을 이루어 낼 것”이라며 “포스트팁스 선정을 통해 유전자 전달 신기술인 유체천공기의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