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SW 및 AI 교육 인식 확산을 위한 해커톤 캠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2 10:27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교육지원청은 SW와 AI를 활용한 교육 인식 확산을 위해 2024년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안동미래교육지구 학생 해커톤 캠프를 개최했다.




해커톤 캠프

▲안동교육지원청이 SW 및 AI 교육 인식 확산을 위한 해커톤 캠프를 개최 했다. 제공-안동교육지원청

이번 캠프는 'AI-SW로 빚는 미래세대의 꿈, 우리 아이(AI) 꿈빚 해커톤 캠프'라는 주제로 관내 초등 5학년과 중등 1학년 학생 4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캠프의 첫날에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생성형 AI, 휴머노이드 로보마스터, 엠블록·할로코드·메이크블록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을 직접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둘째 날에는 팀별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산출물을 발표하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팀별 결과를 공유하고 평가받는 시간을 가졌다.


안중환 교육장은 “이번 해커톤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의 꿈을 발견하며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해커톤 캠프는 학생들에게 최신 AI와 SW 기술을 체험하게 하고,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기술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학생들은 팀워크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며,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