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학년도 대학 진학 박람회’ 성공적으로 마무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2 18:55

경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13일과 20일 각각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와 구미코(GUMICO)에서 개최한 '2025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를 15000여 명의 지역 교육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73개 대학과 기관이 참여해 맞춤형 진학 상담 부스를 운영했으며,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입 상담', 의료계열 특강, 6개의 맞춤형 수시 지원 전략 특강, 학과별 멘토-멘티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필요한 대입 정보를 제공했다.


경북교육청은 지역적 접근성을 고려해 경주와 구미 두 지역에서 박람회를 개최하며, 참가자들의 편리성을 높였다.



지난해 멘토-멘티관을 개설한 데 이어, 올해는 고1, 2학생들을 위한 전용관을 추가해 대입 정보를 더 넓은 범위에서 제공했다.


특히, 경상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협력해 학교 밖 청소년 120여 명이 수도권 대학 중심으로 대학별 상담 부스를 활용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별도의 설명회도 진행해 대입 정보를 제공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대학 진학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박람회를 통해 얻은 정보를 자녀나 자신의 미래와 진로 개척에 잘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