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수업 성황리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2 10:24

영양=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20일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초등융합영재반과 초등인문영재반의 학부모 공개수업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 수업 실시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이 학부모 공개 수업을 실시 하고 있다. 제공-영양교육지원청

초등인문영재반은 '저축과 투자'를 주제로 주식레이스 게임을 통해 경제 성장과 올바른 투자 방법을 탐구하는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게임을 통해 간접적으로 투자 경험을 쌓고,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흐름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초등융합영재반은 '초록빛 프로젝트'의 마지막 수업으로 팀별로 제작한 초록빛 제품의 제작 과정과 결과를 발표했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작품에 적용된 기술과 원리를 설명하고, 학부모 및 학급 학생들과 의견을 공유하며 패들렛에 결과를 탑재했다.


공개수업에 참석한 학부모는 “영재 수업을 통해 자녀가 융합과학의 다양한 영역을 배우며 성장하는 모습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영재원 수업을 통해 자녀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희 교육장은 “영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융합과학과 인문 영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창의적 리더십을 갖춘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4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초등융합과정과 초등인문과정을 통해 계속해서 미래형 융합교육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사회과학적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