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8월 개강 경영학·심리학 신·편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3 16:18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8월 개강 경영학·심리학 신·편입생 모집

직장인, 주부, 만학도들이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온라인 수업, 자격증, 독학사와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학점을 이수해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학사편입이나 대학원진학, 이직에도 활용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4학년도 8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을 소유한 자(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전문대졸자 등)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4년제 대학 등록금보다 교육비가 저렴하고 학사학위 취득기간도 평균 2년에서 2년6개월 정도 걸린다.


학교 관계자는 “2024년 8월 개강반은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학사학위를 모든 수강생이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후 학사편입을 포함해 취업이나 승진,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8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돼 있다. 경영학은 기업이나 조직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학문으로 업무 역량 강화와 효과적인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는데 필요하다.




입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도 출퇴근시간에 모바일(스마트폰, 테블릿pc 등)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주부,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도 개개인의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