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애기봉서 K-콘텐츠와 물놀이 즐기세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4 10:04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숲속 물놀이 축제 포스터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숲속 물놀이 축제 포스터. 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세계인이 사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K-콘텐츠와 물놀이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오는 27일 최초로 펼쳐진다.




김포시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국립중앙극장-김포문화재단과 공연예술문화 확산 및 관광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 이에 따라 현재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선 대한민국 대표 K-콘텐츠 중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들을 바닥과 벽면을 가득 채우는 몰입형 실감 영상으로 상영하고 있다.


<귀토, 토끼의 팔란>은 바다 속 신비한 용궁 모습을 화려한 애니메이션으로 그려내며, <온춤>의 '월하정인'과 '산수놀음'은 무용수 움직임에 따라 변하는 시공간을 보여준다. 또한 <호두까기 인형>에선 '눈의 나라'와 '과자 나라' 장면을 생동감 넘치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에는 숲속 물놀이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계절별로 펼쳐지는 애기봉의 수려한 자연환경에 맞춰 매번 색다른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여온 가운데 열리는 여름축제로, 이날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전시관 앞마당에 에어풀장이 마련됐으며, 물총놀이 등 다양한 체험놀이가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전망대 평화교육관에서 라루체의 팝페라 공연과 마롱의 비파 공연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입장객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조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공연에 더 큰 감동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족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김포문화재단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누리집(aegibong.or.kr)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