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섭 산림청장, 산림항공본부 방문…산림재난대응태세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5 23:12
임상섭 산림청장, 산림항공본부 방문

▲임상섭 산림청정은 25일 산림항공본부를 방문해 재난대응태세 점검 및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제공=산림항공본부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임상섭 산림청장은 25일 원주 산림항공본부를 방문해 산림 재난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직원들과 소통했다.




본부에 따르면 임 청장은 헬기 격납고, 계류장, 관제실 등을 둘러보고, 산사태와 홍수 발생 시 신속하게 인명구조에 투입될 수 있도록 헬기 가동상태를 점검했다.


또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밤나무 항공방제 현황을 보고받고 상황별 예방대책 준수를 주문했다.



이어 봄철 산불 예방 및 진화에 힘써준 직원들을 격려하고 직원들의 어려움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산림항공본부는 산림재난 대응 중추기관으로서 역할이 크다"며 “산불, 산림병해충 등 산림재난으로부터 국민이 안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산림항공본부는 러-우 전쟁으로 인한 러시아산 헬기 가동률 저하가 예상됨에 따라 국외임차헬기 7대(대형 5대 포천·조치원·홍천·함양·울진, 중형 2대 영천·담양) 운영 및 산림헬기 전진배치 등 사전대비를 통해 공중진화역량을 강화했다.


임상섭 산림청장, 산림항공본부 방문

▲임상섭 산림청장이 25일 산림항공본부를 방문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산림항공본부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