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청소년 창의융합 캠프 “미래로 가는 AR과 VR의 세계”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5 11:33

청송=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청송군은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총 4회기에 걸쳐 '2024 청소년 창의융합 캠프 – 미래로 가는 AR과 VR의 세계'를 개최했다.




청송군,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창의융합 캠프 “미래로 가는 AR과 VR의 세계

▲청송군이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창의융합 캠프 “미래로 가는 AR과 VR의 세계"를 개최 했다. 제공-청송군

이번 캠프는 청송군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캠프에서는 메타버스(VR) 콘텐츠 개발, 머지큐브를 활용한 증강현실(AR), AR 태양계 만들기, AR 양궁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됐다.



청송군은 미래 사회에 대비하고 통합적 사고 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군비를 투입해 2021년부터 청소년 창의융합 캠프를 개최해 오고 있다.


캠프는 청소년수련관, 현서키즈지역아동센터, 안덕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 등 3개 장소에서 진행됐으며, 8개 읍·면의 청소년들이 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과학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융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