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캐딜락 “전기차에 꽂혔다” 리릭 알리기 ‘총력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6 14:06

수영선수 박태환 엠버서더 선정···고객 접점도 확대
초도물량 일주일만에 완판···럭셔리 시장 존재감↑

캐딜락 리릭.

▲캐딜락 리릭.

한국지엠의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국내에서 전기차 '리릭'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차체가 크고 기름을 많이 소비하는 '미국차' 이미지를 벗어내고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도다. 국내에 들어오는 초도 물량이 일주일만에 완판되는 등 일정 수준 성과도 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캐딜락은 최근 박태환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를 리릭의 앰버서더(홍보대사)로 선정했다.


박태환 선수는 '대한민국 수영의 전설'로 꼽힌다. 올림픽을 비롯해 국제대회에서 39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한국 수영의 수준을 한 단계 올려놨다는 평가를 받는다. 동시에 현재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박태환 키즈'를 탄생시킨 선구자 역할도 해냈다.



리릭 엠버서더로 선정된 박태환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가 차량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리릭 엠버서더로 선정된 박태환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가 차량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캐딜락은 대한민국 수영 역사상 최초의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박태환 선수가 캐딜락 브랜드 첫 전기차로써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을 이끌어 가는 리릭의 이미지와 닮아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박태환 선수가 진행하는 국내 모든 활동에 리릭을 지원하고 다양한 방식의 협업 활동을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


캐딜락은 리릭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방법도 고민하고 있다. 지난달 말까지 브랜드 전시관 '아틀리에 리릭'을 운영한 게 대표적이다. 서울 강남구에 마련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재단장해 리릭을 집중적으로 알리는 곳으로 조성했다.




오는 30일까지는 'Shape of Art' 리릭 전국 시승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톡 캐딜락코리아 채널에서 시승을 신청하고 전국 전시장에서 리릭을 직접 체험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5월 출시된 리릭은 '자연의 리듬'(The Rhythms of Nature)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소와 제너럴모터스(GM)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얼티엄(ULTIUM)'을 기반으로 제작된 게 특징이다. 캐딜락은 이 차에 다양한 주행 및 편의 첨단 사양을 더해 럭셔리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달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된 가운데 반응도 나쁘지 않다는 분석이다. 지난 5월 사전 계약을 시작한 이후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180대가 완판되는 등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GM과 협력관계를 이어온 LG그룹이 지난달 1호차를 구매하기도 했다. 리릭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NCMA) 배터리가 탑재됐다. 캐딜락은 또 포스코그룹과 함께 리릭을 앞세워 공동 마케팅 등도 진행했다.


캐딜락 측은 고객 수요에 맞춰 충분한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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