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22일 오후 3시 30분 대구시 중구청에서 대학과 구청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중구청과 글로컬대학30 보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지속적인 협력체계와 글로컬대학30 보건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이정영 경영부총장, 김영준 기획처장, 장상문 지역산업연구소장과 류규하 중구청장, 정병용 관광경제국장, 김현정 문화교육과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자체-대학 간 글로컬대학30 보건 인재 양성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대구광역시 중구 주민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개발·운영과 활성화, 지·산·학 보건의료 융합 발전 등의 협력을 약속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글로컬대학30 보건 인재 양성을 위해 대구광역시의 모든 기초지자체(9개 구군청)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혁신기획서에 담긴 지역 혁신 과제를 구체화하고 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협약을 통해 중구청과 함께 보건 인재 양성에 힘쓰고, 중구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 우리 대학은 대구시의 모든 기초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지역혁신을 이끌어갈 우수한 보건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