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도교육감, 올해 공약 이행률 85.1% 달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1 09:09
신경호 도교육감

▲신경호 도교육감. 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신경호 교육감은 임기 4년 전체 목표대비 완료 47개, 정상추진 32개로 84.19%의 공약을 달성했으며 올해 목표대비 85.1%를 이행했다.




신 교육감은 31일 제4기 도교육감 공약 이행실적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민선 4기 교육감의 대표공약인 '더 높은 학력'은 전체 대비 89.51%로 가장 높은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학생 맞춤형 전문가 지원, 소인수 교과형 방과후교실 무상운영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강원학생성장 진단평가'는 도내 전체 초·중학교의 92.72%가 신청했다.


또 학습지원 대상 학생을 진단해 개별화된 학습지도와 전략을 코칭하는 학습코칭지원가 238명이 18개 센터 및 15개 학교에서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학생 개별 맞춤형 교과보충 프로그램, 배움성장 중심 교과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 역량 신장 프로그램 등도 추진했다.


현재 일부 추진 중인 공약은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는 동아리 활동, 국제중학교 신설, 특수학교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학교 신설·이전 사업이다.




신 교육감은 “위탁 단체, 법률 근거, 학교 여건, 부지 확보의 어려움이 있으나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 중이다"고 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향후 남은 과제들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개선을 이어갈 것이며, 교육 4주체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