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해DREAM’ 3종 발간, 오는 10월까지 일선 학교에 순차적 배포
전남=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2025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진로진학연구회 개발 자료인 '정리해DREAM' 3종 시리즈를 발간해 오는 10월까지 일선 학교에 순차적으로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연구회는 수시·정시 배치표 개발팀, 자료개발팀, 상담 및 면접 지도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입 관련 전문 분야를 연구하고 자료를 개발해 일반고에 보급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대입준비 자료는 '정리해DREAM'은 3종으로 지난 6월부터 배포를 시작했다. '2025학년도 대입전형 정리해DREAM'이라는 제목의 이 자료에는 원서접수, 면접, 실기, 논술, 합격자 발표일 등 대학별 전형 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담았으며 2000부를 발간해 배포했다.
오는 8월에 배포하는 '2025학년도 수시전형 정리해DREAM'은 2025학년도 대학별 전형의 핵심 변경 사항 및 특징, 면접 방법, 수능최저학력 기준, 무전공 선발 관련 내용 등을 수록해 각 학교의 교실에 비치할 계획이다.
전남교육은 오는 10월 '2025학년도 면접전형 정리해DREAM'을, 11월 수능시험 후에는 '정시 배치표'를 각각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2025학년도 정리해DREAM' 시리즈는 전남교육청진로진학지원포털 자료실에 탑재돼 파일로도 제공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전남 학생들에게 원스톱으로 진학지원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