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9 19:12

‘제3회 활기찬 노후를 빛내는 영화탐방’ 문화 활동 개최

ㅇ

▲제공=오산시

오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오산시는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인 오산시니어클럽에서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CGV 오산점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1400여 명을 대상으로 '제3회 활기찬 노후를 빛내는 영화탐방' 문화 활동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속되는 무더위에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의 심신을 회복하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소속감과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화관람을 마친 참여자들은 “평소 영화관에 가볼 기회가 없었는데 시원하고 편안한 자리에서 영화를 보니 잠시나마 더위를 피할 수 있었고 코미디 영화를 보며 오랜만에 아무 걱정 없이 실컷 웃을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에 오산시니어클럽 전일광 관장은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공익 증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시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오산시 노인일자리 사업의 다각적인 발굴 및 이에 종사하는 어르신들의 더 나은 일자리, 그리고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니어클럽은 공공형·사회서비스형·시장형·취업알선형 등 노인일자리사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오산시니어클럽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