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프리미엄’ 패키지 경쟁, 노랑풍선도 참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6 06:00

노랑풍선, 프리미엄 패키지 브랜드 ‘탑 픽’ 새로 선봬

하나·모두투어, 롯데관광개발 등 이어 고급상품 강화

다양한 코스·직판 장점 살린 피드백으로 상품 차별화

여행사 프리미엄

▲노랑풍선의 프리미엄 패키지인 '탑픽' 황산/항주 4일 상품 홍보 포스터. 사진=노랑풍선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롯데관광개발 등 여행사들이 고급 패키지를 앞다퉈 강화하는 가운데, 노랑풍선도 신규 브랜드인 '탑 픽'(TOP PICK)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여행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




16일 노랑풍선에 따르면, 올해 전담팀 신설 및 프로젝트 구체화를 통해 최근 프리미엄 패키지 브랜드 '탑 픽'을 새로 선보였다. '탑 픽' 상품은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뷰 호텔 숙박 △몽파르나스 타워 스카이뷰 레스토랑 식사 △부다페스트 선셋 크루즈 탑승 경험 등 기존 패키지에서 누리기 어려웠던 독특한 코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또한, 시니어 고객과 가족 단위 여행객, 가성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 등 각 고객층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노랑풍선은 소개했다.



노랑풍선 마케팅팀 관계자는 “기존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위해 노랑풍선의 직판(직접 판매) 강점을 극대화해 고객의 요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이를 상품에 신속히 적용할 것"이라며 “가격이 높다는 데서 그치는 게 아니라 정말 고객 만족도가 높은 프리미엄 여행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여행업계의 프리미엄 패키지는 △노팁 △노옵션 △노쇼핑 구성으로 여행객의 불편 요소를 제거하고 독특한 체험·미식을 제공하는 등 여행 요소를 강화한 상품을 일컫는다. 차별화된 여행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고객 선호도가 높은 데다 일반 상품 대비 여행사의 수익성도 약 2배 높아 각 여행사마다 주력하는 상품이다.




실제로 하나투어의 중고가 여행 패키지인 '하나팩 2.0'은 지난 2019년 이용률이 8%에서 올해 1분기(1~3월) 28%(총거래액 기준 42%)로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모두투어도 프리미엄 패키지 브랜드 '모두시그니처' 중에서도 최고급 상품인 '시그니처 블랙' 기획전을 내놓는 등 프리미엄 상품 매출 비중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교원투어 여행이지도 △이지 플러스(쾌적한 이동 수단 제공 ) △여정 플러스(독특한 코스 선정) △체험 플러스(액티비티와 현지 문화 체험 강화) △미식 플러스(현지 미식 체험) △스테이 플러스(엄선한 숙소 이용) 총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여행이지 플러스'를 지난 6월 선보였다. 롯데관광개발도 비즈니스 클래스 한정 상품과 최고급 호텔 등을 내세운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앤드'로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프리미엄 패키지를 비롯해 또래끼리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2030세대를 위한 패키지, 인기 스포츠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패키지 등 새롭고 독특한 상품을 지속 발굴해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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