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4 학생 글로벌 리더십 캠프’ 성공적 마무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4 11:34

미국 동부 주요 대학, 통합한국학교 등 탐방

광주시교육청

▲글로벌 리더쉽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5·18민주화운동 플래시몹 공연 후 백악관 앞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광주시교육청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지난달 30일부터 9박11일 일정으로 진행한 '2024 광주 학생 글로벌 리더십 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역 고등학생의 세계시민의식과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20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미국 동부 주요 대학 탐방 △6·25 참전용사 기념비 방문 및 추모식 진행 △미국 남부 뉴저지 통합한국 학교 방문 △문화·역사·도시 탐방 △5·18민주화 운동 세계화를 위한 플래시몹 공연 △한국문화 홍보를 위한 K-dance 공연 △매일 모두가 함께하는 성찰과 공유의 시간 등에 참여하며 진로·진학 방향을 찾는 한편 5·18민주화운동 세계화, 한국문화 홍보 등에도 적극 나섰다.



캠프에 참여한 상일여고 2학년 한 학생은 “캠프에 참여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며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글로벌 리더십 캠프가 광주 학생들이 세계민주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광주 학생들이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정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