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식산업센터 및 바이오‧백신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건축설계 착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5 09:1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는 14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공공형 지식산업센터와 바이오‧백신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의 건축설계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보고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진 건축사사무소와 리가온 건축사사무소의 설계안을 본격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및 바이오 ‧ 백신 오픈 이노베이션센터 건축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안동시는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및 바이오·백신 오픈 이노베이션센터 건축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 했다. 제공-안동시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시 관계자, 외부 전문가 등 15명이 참석해 과업 추진계획과 주요 검토사항을 논의했다.



안동시 공공형 지식산업센터는 경북 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 내 1100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8000㎡ 규모로, 30개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집합건축물로 건설된다. 이곳은 제조업체와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통합관리사무소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바이오‧백신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는 같은 산업단지 내 6290㎡ 부지에 지상 3층, 연면적 4029㎡ 규모로, 바이오‧백신 분야의 창업 및 벤처기업 입주공간과 연구실험실로 구성된다.




두 센터는 2025년 4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두 센터를 통해 안동시가 중소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인근 연구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산‧학‧연 협력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