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지역상생 협력…2024 탈춤페스티벌로 첫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9 14:0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와 ㈜더본코리아는 19일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지역상생 협력

▲권기창 안동시장(좌)은 백종원 대표(우)의 (주)더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제공-안동시

㈜더본코리아는 예산군과의 협업을 통해 메뉴 개발과 전통시장 활성화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민관협력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동시는 ㈜더본코리아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방소멸을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업 분야로는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외식산업 활성화, 먹거리와 관광을 연계한 관광객 유입, 그리고 탈춤페스티벌 먹거리 분야의 성공적인 운영이 포함된다.


특히, 안동시는 2024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첫 협업 무대로 설정하고,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메뉴 개발, 차별화된 홍보 전략 등을 통해 안동의 브랜드를 제고하고 지역 축제의 성공을 도모할 계획이다.




더불어, 향후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안동분원 유치를 위한 지원과 지역 외식산업 전문인력 양성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백종원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안동의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권기창 시장은 “이번 협약이 안동시 브랜드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안동시와 더본코리아가 지방소멸 극복과 지역 성장의 모범 사례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