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시스템즈, LIG넥스원 ‘함정용 전자전장비 체계개발 사업’ 참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9 10:02

환경제어시스템 개발·양산시제 등 수주계약 체결…5년간 총 85억원 규모

RF시스템즈

▲RF시스템즈 CI

RF시스템 설계 및 방산 전문기업 RF시스템즈가 LIG넥스원의 '함정용 전자전장비-II' 체계개발 사업에 참여한다. 이는 기존 SONATA체계를 대체하고, 고도화된 적의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성능이 향상된 장비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RF시스템즈는 환경제어시스템을 개발·공급하는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2028년까지 5년간 양산시제를 포함한 85억원 규모다.


함정용 전자전장비는 적 레이더와 대함유도탄 탐색기의 전자파정보를 탐지·식별해 전자적인 교란 및 기만공격을 통해 무력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RF시스템즈 관계자는 “불안정한 국제 정세의 영향으로 자국의 국방력 강화 수요와 수출을 위한 연구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RF시스템 설계 기술을 기반으로 이번 체계개발 사업 외에도 다양한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자전장비 및 레이더 등에서 발생하는 열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고도화된 기술을 접목시킨 환경제어시스템이 필요하다"며 “관련 시스템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RF시스템즈는 환경제어시스템 외에도 레이더시스템과 안테나시스템 등을 개발·제조하고 있다. 지난 7월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교보12호스팩과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도 추진 중이다.



나광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