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생성형 AI 활용한 동화 콘텐츠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3 15:37

생성형 AI 제작 동화 체험으로 AI 이해 향상 목표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의 'AI 동화' 콘텐츠 홍보 포스터.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자사 교육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에 생성형 AI로 제작한 작가의 문학 콘텐츠 'AI 동화'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AI 동화를 쓴 작가는 생성형 AI를 통해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로, 작가명은 글과 그림을 뜻하는 '설화(說畵)'다. 세계 각국을 여행하는 여행가이자 어린이들을 위해 글을 쓰고 있는 동화작가로, 어린이들을 위해 문해력을 지도하는 일을 함께 하고 있다는 설정이다.


설화가 만든 AI 동화는 'AI 동화책'과 'AI 동화 영상'으로 구성됐다. AI 동화책은 색다른 상상과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어린이 동화책이다. AI 동화 영상은 흥미로운 영상으로 동화에 재미와 생동감을 더했다. 모든 콘텐츠에는 이미지 생성 AI와 영상 생성 AI, TTS(음성 합성) 등의 생성형 AI 기술이 활용됐다.



임애라 아이스크림에듀 브랜드 실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콘텐츠를 통해 생성형 AI를 체험하며 현재의 AI시대를 잘 이해하고 바르게 평가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AI 동화는 AI 리터러시는 물론,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