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경기도의원과 시정 정책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3 15:58

시정 전반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만들것

ㅇ

▲광주시, 경기도의원과 시정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공=광주시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광주시는 지난 19일과 23일 경기도의회 의원들과 시정 정책 간담회를 2차례에 걸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두 차례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유영두‧임창휘‧오창준‧유형진‧김선영‧이자형 의원과 광주시 기획재정국장 등 11명의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시에서 참석한 관련 부서장들은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사업 △도시가스 배관망 지원사업 등 추진 중인 사업과 경기도 예산지원을 요청하는 사업 등 28개 사업과 △송정초교 인근 지하보도 환경개선 사업 △장심리 마을 진입도로(리도205호선) 확‧포장 공사 등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신청 18개 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 뒤 경기도의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시는 2025년 대부분의 대형 사업들이 마무리되고 도시계획시설 장기 미집행 시설 실효 등으로 막대한 예산이 요구되는 실정이다. 또한, 국가재정 상황도 좋지 않아 추가 지방채 발행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는 등 시 재정 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의원님들께서 특별조정교부금 및 경기도 예산지원에 적극 협조 부탁드린다"며 “향후에도 예산지원 요청뿐만 아니라 시정 전반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경기도의원들의 협조와 노력으로 경기도로부터 2023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모개미천 개선복구사업 등 24건의 사업에 120억 원을 교부받았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