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는 지난 23일 교육복지위원회 회의장에서 간담회를 열고 학생 통학순환버스 지원방안을 검토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진영 위원장 등 교육복지위원들과 안광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 경기도교육청 및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 관계부서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올해 3월 '경기도 학생 통학지원 조례' 일부개정과 관련해 관내 학생의 원거리 통학을 지원하기 위한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에 대한 검토 및 통학 관련 사업 시행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는 시흥시가 지원하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 통학차량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원거리 통학으로 불편을 겪는 고등학교 학생에 대한 통학순환버스 지원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인근 지자체 통학순환버스 운영사례를 함께 살피며 시흥시 교통여건을 고려한 실질적인 대응방안 필요성에 공감하고, 향후 관련 법령 개정 동향 및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김진영 교육복지위원장은 “시흥시 지형 특성상 학생 통학여건이 굉장히 다양하고 변수가 많아 실태조사가 우선돼야 할 것"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맞춤형 통학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