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4일 토요일 금곡로 및 사릉로 일대에서 '2024년 금곡 고고고(Go! Go! Go!)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양조장 위주 수제 맥주 및 막걸리 시음 이벤트가 진행됐다. 상인회는 시음 이벤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개발-판매해 행사에 특색을 더했다.
또한 △어린이존 △인디밴드 공연 △태권무 △어반스케치 채색 △포토 머그컵 프린팅 △페이스페인팅 등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서정희 축제위원장은 26일 “행사를 적극 지원해준 남양주시, 관계 단체,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금곡 고고고 축제가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금곡 고!고!고! 축제를 더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로 발전시켜 금곡동 주민의 자긍심이 담긴 브랜드로 만들겠다"며 “금곡동 노후주택 재개발 등을 적극 추진해 살기 좋고 정리된 금곡동을 조성해 원도심과 신도시 균형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2017년부터 보행친화공간 조성, 전선지중화 등 금곡동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