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시티 “2030 女心 잡기... 백화점 리뉴얼 전략 통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7 15:00

‘뉴컨템포러리 전문관’ MZ 여성의 성지로 등극...매출 158% 껑충
리뉴얼 오픈 1주년 기념 브랜드별 할인,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프로모션 준비

신세계 센텀시티 “2030 女心 잡기... 백화점 리뉴얼 전략 통했다

▲'뉴컨템포러리 전문관' 오픈 1년만에 MZ성지로 떠오른 신세계 센텀시티. 제공=신세계 센텀시티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신세계 센텀시티 4층에 위치한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이 오픈 1년만에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0% 늘어나며, 리뉴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7일 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8월 1700평에 달하는 규모로 핵심 고객층인 2030 여성 고객을 겨냥해 진행된 리뉴얼 오픈은 약 30여개의 인기 브랜드를 부산·경남 지역 최초로 유치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전했.


리뉴얼 효과는 지난 1년간 꾸준히 이어졌다. 특히 오픈 1년만에 MZ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2030 여성 고객의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8% 늘어났고, 매출 비중도 기존 20%에서 45%로 늘어나는 등 리뉴얼 효과를 제대로 봤다.



이러한 성과는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던 '브랜드 경쟁력'에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기존에 백화점스러운 브랜드에서 2030이 선호하는 브랜드 중심으로 대대적인 개편을 한 것이 매출 효과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렉토, 미닛뮤트, 아비에무아, 타낫, 그로브 등이 부산·경남 상권 최초로 문을 열었다. 이어 룩캐스트, 더일마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최상위 브랜드로 알려진 브랜드를 과감하게 오프라인 매장으로 연결시켰고, 이를 통해 부산 외 경남지역 2030 고객들의 방문객수가 전년 동기대비 10%가량 확대되는 등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이 지역을 아우르는 대표 MZ 쇼핑 성지로 등극했다.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신규 브랜드와 팝업도 선보인다.


먼저, 최근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틸아이다이를 비롯해 여성스러운 분위기와 절제된 디자인의 뮤제가 다가오는 9월에 오픈한다. 이어 부드러운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인 샌드베이지와 인기 신진 영패션 브랜드인 이에이에, 오피스룩의 정석 브랜드인 딘트는 10월에 4층 뉴스테이지 공간에서 팝업을 선보인다.




또한, 다가오는 9월 1일(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풍성하게 진행하고, 2024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도 소개한다.


인기 컨템포러리 브랜드인 '렉토'를 비롯해 킨더살몬, 그레이맨션 등이 센텀시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로서울, 룩캐스트 등은 브랜드별 10%에서 최대 35%가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가 상품을 전개한다.(일부 품목 제외)


브랜드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더일마는 30/100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머그컵과 가죽 벨트를 증정하고, 아비에무아는 10·30·50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리유저블백, 거울 볼캡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모든 사은품 한정 수량, 소진 시 증정 종료)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은 “백화점 패션장르의 신성장동력은 2030세대에 있다"며 “앞으로 수입 컨템포러리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다양한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도적으로 유치해 리뉴얼에 다양하게 반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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