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최고 키친설계 인테리어상담사 경연 ‘120대 1 경쟁률’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7 10:27

리하우스 우수 설계콘텐츠·표준상담모델 발굴 843명 도전
대상 수상 통합강원1팀 강진욱 상담사 포함 결선 7명 입상

한샘

▲지난 14일 한샘 서울 상암사옥에서 열린 한샘유로 레이아웃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차지한 강진욱 RD(왼쪽 4번째)가 수상을 기념하는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샘

한샘은 자사 리하우스 인테리어 전문상담사(Rehaus Designer·RD)를 대상으로 키친 설계 표준모델 발굴 경연대회 '한샘유로 레이아웃 페스티벌'을 개최해 수상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샘유로 레이아웃 페스티벌은 전국 2500여 명의 한샘 RD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국내 최대 키친 설계 콘테스트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한샘 RD들의 설계 및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설계 콘텐츠를 발굴해 향후 키친 상담 서비스의 표준 상담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4일 한샘 상암사옥에서 진행된 결선은 120 대 1의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7인의 RD가 고객 페르소나(고객을 대표하는 가상의 인물) 7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전 준비한 키친 설계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결선 수상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요구사항 반영 정도 △동선과 공간 활용도를 평가하는 설계 심사 △전달력 및 설득력을 평가하는 화법 심사 △현장의 관객 투표 수를 기준으로 정해졌다.


올해 대상의 영예는 강진욱 한샘리하우스 디자인하다 대리점 통합강원1팀 RD에게 돌아갔다. 강진욱 RD는 인테리어 설계 제안을 하기 전 공간의 활용성과 기능성에 대한 화두를 먼저 꺼내고, 고객의 집에 대한 구조 설명과 함께 자연스럽게 공간 설계를 이어가는 화법에서 높은 평가를 받었다.




아울러 금상은 △부산중앙 대리점의 정영학 RD △인사이드랩 대리점 김정민 대표, 은상 △오르다 대리점 이정실 대표 △미쁘다 대리점 고재균 대표 동상은 △더그랜드 디자인 대리점 김소나 RD △신상무 대리점 박재석 RD 등이 수상했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 RD는 한샘 리하우스의 경쟁력을 이끄는 핵심인력으로 고객에게 리모델링 컨설팅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전문성과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더욱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