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원대동, 화랑 놀이 한마당 축제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7 12:48


1

▲26일 마을의 중심에 위치한 원대동 제일공원 일대에서'화랑 놀이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공=대구 서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서구 원대동 우리 마을 교육 나눔 추진위원회는 26일 마을의 중심에 위치한 원대동 제일공원 일대에서'화랑 놀이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RC카 조립, 우드 스피커 제작, 부채 만들기, 양말 목공예, 심폐소생술 체험, 노인 체험, MBTI 성격유형검사 등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손수 작품들을 만들었고 마을 아이들이 공동으로 제작한 테마 마을지도 및 활동사진을 전시하는 등 풍성한 체험 및 볼거리를 제공했다.


화랑 놀이 한마당 축제는 체험 부스 및 작품 전시 등 청소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해 진행한 오감 만족 행사로 원대동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청소년과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김은경 원대동 교육 나눔 추진위원장은“무더운 날씨에도 청소년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이번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박원숙 원대동장은“마을의 미래인 아이들의 미소가 밝게 빛났다"며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힘써주신 관계자분들과 바쁘신 와중에도 큰 관심을 쏟으며 축제장을 빛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