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의회, 고령 인구 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8 16:33

영양=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영양군의회는 28일 군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김영범 의장 주재로 '영양군 고령화 예산 실태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영양군의회,영양군 고령화 예산 실태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영양군의회는 영양군 고령화 예산 실태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있다. 제공-영양군의회

이번 연구 용역은 고령 인구 증가에 따른 현재 영양군의 고령화 정책과 예산 실태를 분석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노인복지법 일부 개정 등 중앙정부의 정책 변화와 함께, 영양군의회는 고령 인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할 필요성을 인식했다.



보고회에서는 영양군의 인구 고령화에 따른 정책 환경 분석과 주요 이슈, 과업 추진 전략 등이 논의되었으며, 고령 인구 정책의 방향과 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영범 의장은 “착수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영양군에 적합한 고령 인구 정책을 발굴하겠다"며, “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하고 살기 좋은 영양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용역을 통해 영양군의 고령 인구 정책의 변화와 개선 노력을 점검하고, 정책 과제 개발과 입법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